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적어도 밤에는 자제하셔야겠습니다" 질병을 불러일으킨다는 나쁜 습관 6가지

by 우수사원 2022. 7. 9.
반응형

밤이 되면 우리는 나도 모르게 하는 습관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좋은 습관들만 가득하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쁜 습관을 더 많이 하는데요.

 

그렇게 계속 지내다보면 결국 우리의 건강이 나빠지고 질병을 불러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습관을

고쳐나가야 할까요?

 


 

📌 밤에 피해야 할 습관 6가지

야식

 

밤늦게 주무시는 분은 야식을 즐기거나 식사 후 바로 주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식사를 많이 하면 수면시간에 위장의 소화활동을 병행해야 해서 몸에 피로가 더 쌓이게 됩니다. 

 

게다가 위식도역류질환이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3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친 후 위장을 비운 채로 잠이 들어야 좋습니다.

 

스마트폰과 티비를 보는 것

 

잠들기 전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는 것만으로도 수면시간이 뒤로 밀리게 되고 뇌의 흥분을 지속시켜 입면 단계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따라서 잠들기 30분 정도 전부터는 자극을 멀리하고 빛이 없는 방에서 눈을 감으면 편안한 수면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술과 흡연

 

술을 마시면 얕은 잠 상태가 계속 유지되면서 수면의 질이 악화되기 때문에 가볍게만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담배의 니코틴은

각성 성분이 있는데요. 

 

이것이 도파민 호르몬을 방출시켜서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합니다.

 

물 마시기

 

심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은 자기 전 물을 마시면 좋지만 자다가 화장실에 자주 가시는 분들은 최소 1시간 전에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속쓰림이나 공복감이 심한 분들은 자기 직전에 물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잠들기 직전이 아닌 한창 활동할 낮 시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격렬한 운동

 

저녁에 강도 높은 근력운동을 하거나 격렬한 유산소 운동을 하면 교감신경이 자극되어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에는 가벼운 산책이나 요가같이 숨차지 않고 몸에 부담이 되지 않는 운동을 해주면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 함유 음식

 

카페인에 예민한 분은 적은 양을 섭취해도 그 영향으로 잠에 들기 어려운데요. 

 

 

되도록 잠들기 전에는 카페인이 든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밤에 하면 건강을 해치는 습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불면증이 있거나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알려드린 행동을 피하시고 수면의 질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 영상으로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