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70% 막히기전까진 몰라요" 꽉 막힌 혈관을 뻥 뚫어준다는 부추 먹는 법

우수사원 2022. 8. 3. 18:41
반응형

오늘은 혈관건강 체크하는 방법과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부추'를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자신이 아픈 특정 부위만을 건강 관리하려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지만, 신체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건강을 위해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챙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혈관'인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걸린다는 암에 이어서 2-3번째로 많이 걸리는 건 바로 혈관질환이라고 합니다.

혈관 속의 혈액은 우리 몸 전체를 돌아다니며 세포와 장기에 영양분, 산소, 호르몬 등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물질들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므로 혈관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혈액이 깨끗해야 하는데요.

 

 

혈액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오래 걷기, 아침에 물 마시기, 따뜻한 물에 반신욕 하기,발 지압판 밟기 등을 실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혈액이 잘 돌지 않는 혈액순환 장애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지만 연령대가 높은 60세 이상인 분들은 80% 이상이혈액순환과 관련된 질환인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 등을 앓고 있어 더욱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혈관에는 통증 세포가 없어 혈관이 70%이상 막히기 전까지는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데 혈관에 콜레스테롤, 노폐물 등이 쌓이게 되면 혈류량이 줄어들어 혈관이 막히게 되어 혈전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나 협심증, 뇌졸중 등의 합병증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이런 합병증이 발생하였을 때 심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도 있으니 평소 증상이 없더라도 미리 예방하고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관리에 앞서, 쉽게 혈관 나이를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발목 각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발목을 위 아래로 움직여 발목 각도를 확인하고 두 각도의 차이를 통해 동맥 혈관 상태를 예측하는 방법인데요.

 

발을 젖혔을 때의 각도에서 발을 내렸을 때의 각도를 뺏을 때 값이 60도 이상이면 정상, 40도 이하면 혈관 이상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면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혈액속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끼지 않도록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식품을 먹는 것인데요.

식품을 먹는 것만으로도 혈관 속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지방을 남김없이 제대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부추'인데요.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화 아릴 자극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부추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이 낀 혈액을 청소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 주며,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심장이 건강할 수 있도록 유지시켜 주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부추가 이런 효능이 있는 것은 부추 속에 함유된 아데노신과 베타시토스테롤,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부추속의 아데노신은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베타시토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산화를 예방해 주고, 알리신은 혈액이 뭉치게 되는 혈전 발생을 예방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과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부추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이 밖에도 부추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해독 효과가 뛰어나 간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며, 심장 기능을 강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신장, 폐 기능도 높여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부추 효과적으로 먹는 법

 

그것은 바로 부추를 차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 부추 차 만드는 법

 

1. 부추를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지 않고 부추의 수분을 없앤다는 생각으로 살짝만 덖어주세요.

 

2. 덖은 부추를 꺼내어 30분 정도 상온에서 말려줍니다.

3. 말린 부추를 다시 한번 프라이팬에 넣어 10분 정도 덖어주세요.

* 이때 부지런히 뒤집어 주어야 타지 않습니다.

 

4. 어느 정도 수분이 줄고 부피가 줄면 다시 꺼내어 상온에서 30분간 말려줍니다.

 

5. 이 과정을 3번 반복하면 부추 차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 부추 차 먹는 법

 

물 1L에 한 주먹을 넣고 30분간 달여서 마시면 됩니다.

부추 차는 종이컵 기준으로 하루 1~2잔만 먹어주세요.

민간 요법에서도 '부추 삶은 물을 먹으면 설사를 멈추게 한다'라고도 하며, 부추를 즙으로 내어 마시면 구토와 식중독, 천식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부추는 어떻게 조리하여 섭취하든 소화가 잘 되지만 피를 맑게 하기 위해서는 생체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생으로 먹는 것 또한 효과적입니다.

 

부추는 빨리 물러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보관 또한 중요한데요.

부추를 생으로 먹기 원하는 분들은 부추를 잘 씻고 잘라서 물러진 부분을 제거한 뒤,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그다음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부추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몸이 차거나 만 35세 이상인 분들은 장기간 섭취할수록 건강에 좋지만, 몸에 열이 많거나 35세 이하인 분들은 단기간으로 소량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유황 성분이 만 35세가 지나야 줄어들기 때문에 식이 유황 성분을 섭취할 적정 연령은 만 35세 이상이기 때문이죠.

또한, 역류성식도염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가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추와 상극인 음식은 소고기와 꿀이니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