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집에서도 먹는다!" 휴게소에서만 먹던 알감자 버터구이, 레시피가 풀렸습니다

장거리 운전을 하다 보면 휴게소를 꼭 한 번은 들리게 되는데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 우린 휴게소 음식에 눈길이 가게 됩니다.
예전부터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알감자 버터구이 다들 한 번씩은 드셔 보셨죠?
이 맛있는 휴게소 음식의 레시피를 가지고 왔으니 휴게소를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 먹어보면 어떨까요?
📌 알감자 버터구이 레시피 |
알감자 600에서 700g 정도 준비해 주세요.
알감자를 물에 씻어서 알감자에 붙어 있는 흙과 먼지를 제거해 주고 씻어놓은 알감자를 냄비에 넣고 알감자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소금 2분의 1 작은 스푼 넣어주고 물이 끓기 시작한 후부터 뚜껑을 닫고 15분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15분 후에 젓가락으로 감자를 찔러봤을 때 젓가락이 잘 들어가면 불을 꺼주세요.
잘 익은 알감자는 건져서 한 김 식혀 껍질을 벗겨주면 됩니다.
프라이팬에 버터 30g을 넣고 가스 불을 중간 불로 유지하고 버터를 녹여주세요.
버터가 다 녹았으면 알감자를 넣으시고 알감자와 버터를 잘 섞어주세요.
알감자와 버터가 잘 버무려졌으면 이제 중 약불에서 약 5분 정도 한쪽 면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한쪽 면이 노릇하게 변하면 반대편도 같이 구워주시고 감자가 노릇해지면 소금 한 꼬집 넣고 잘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불을 끈 상태에서 설탕 한 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이제 취향껏 설탕이나 치즈가루 파슬리 가루를 뿌리면 완성되는데요.
고속도로 휴게실에 대표 간식 알감자 버터구이 버터의 풍미와 고소함 단짠단짠의 맛까지 잘 어우러진 알감자 버터구이 이제 집에서 쉽게 만들어 보세요.
✅ 영상으로 확인하기
